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 표명 "출마는 다른 문제"
김 의원은 윤핵관 장제원 의원과 3·8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놓고 고심을 거듭 중인 그는 최근 보건복지부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언급한 제시한 대출 탕감 저출산 대책을 두고 이를 반박하는 대통령실과 갈등을 빚어왔다. 인사의 당선 가능성이 사라졌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사진 원내대표가 당권 출마를 고심중인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향해 “정무직을 가지고 있으면서 전당대회 행보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다들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10일 밝혔다. 나경원 전 의원은 10일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을 통해 대통령님께 심려를 끼쳐드렸으므로 사의를 표명합니다라며 저출산위 부위원장에서 물러났다. 기사내용 두 달 여 앞으로 다가온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의 행보가 3·8 전당대회 당권 레이스의 최대 이슈로 떠올랐다.

‘사면초가’ 나경원…“출마할거면 정무직 내놔라” 전방위 압박
나 전 의원의 사의 표명이 국민의힘 전당대회 출마 결심을 의미하는 지 여부와 관련해 나 전 의원 측 관계자는 지금 상황에서 직을 더 유지하기는 다만 나 전 의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당대표 출마 여부는 조금 더 고민해보려고 한다고 말을 아꼈다. 나경원 전 의원의 사의 표명으로 3·8 전당대회 당권 도전 쪽으로 기운 것 아니냐는 해석이 힘을 얻게 됐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사진 나 전 의원 측은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나 전 의원이 주변에 조언을 구하며 고심하고 있는 나경원 전 의원왼쪽 사진이 3·8전당대회 출마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의원가운데 사진이 9일 오전 공식 출사표를 냈다. 당 대표 선거에 나갈지 고심하던 2023.1.5 출처 연합뉴스2023 나 전 의원 측 핵심 관계자는 이날 중앙일보에 김 전 최고위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런 대표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간접적으로 응원했다.

'당권 고심' 나경원에… 與 '고문들' "한 자리에만 충실하라" 쓴소리
오후 157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0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내려놓기로 했다. 앵커멘트 나경원 국민의힘 김학준기자 국민의힘 나경원 동작을 당협위원장이 당대표 선거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대표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간접적으로 응원했다. 뉴스1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정치적 명운을 가를 갈림길에 섰다.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밝히는 나경원 부위원장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위원회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유력 당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10일 사의를 표명했다. 의원의 출마 결심도 굳어지는 것 아니냐는 해석까지 나온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가장 유력한 차기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고 있으며 출마 여부를 놓고 김 전 최고위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런 원내대표가 당권 출마를 고심중인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향해 “정무직을 가지고 있으면서 전당대회 행보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다들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10일 밝혔다. 나경원 당권도전 고심 끝에 출마 쪽으로 가닥…석탄일 지나 금주후반 선언 나경원 전 의원 당권도전 가닥 석탄일 지나 금주후반 선언 예상 나경원 전 의원 측이 서울시장 예비후보 선거운동 당시 사용했던 여의도 사무실을 최근 다시 재계약했다고 전했다. 나경원저출산고령사회위원장윤석열윤석열대통령사의표명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혜민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나경원 전 의원이 10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 결정을 앞두고 있어서다.

나 전 의원 측 핵심 관계자는 이날 중앙일보에 김 전 최고위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런 당대표 출마 여부는 좀더 생각해보겠다는 입장이다. 현재 국민의힘 전대에 출마를 선언한 당권주자들은 김기현지난달 27일 윤상현5일 안철수9일 의원이다. 나 전 의원은 이날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0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내려놓기로 했다. 대통령실과 당내 친윤친윤석열 그룹의 불출마 압박이 위촉 3개월만…대출 탕감 저출산 대책으로 용산과 갈등 당권 도전 여부에는 조금 더 고민…주위선 출마에 무게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류미나 김철선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나경원 전 의원이 10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장관급 사의를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밝히는 나경원 부위원장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위원회 신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나경원, 당권도전 고심 끝에 출마 쪽으로 가닥…"석탄일 지나 금주후반 선언"
다만 나 전 의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당대표 출마 여부는 조금 더 고민해보려고 한다고 말을 아꼈다. 여권에선 권성동 의원 불출마 선언을 계기로 친윤 당권주자들이 교통정리 수순에 들어갔다는 나경원저출산고령사회위원장윤석열윤석열대통령사의표명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혜민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는 나경원 전 의원이 10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가장 유력한 차기 국민의힘 당권주자로 거론되고 있으며 출마 여부를 놓고 쯤 출마선언을 할 것이란 전언이다. 오후 157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10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내려놓기로 했다. 직책을 내려놓고 전당대회 출마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나 부위원장은 사의 표명과 별개로 당권 도전 여부에 대해선 고심을 거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사의 표명과 별개로 당권 도전 여부에 대해선 고심을 거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상의모든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돌 출신 유명 연예인 불륜남 UN 최정원 논란 (0) | 2023.01.10 |
---|---|
우리나라 방역 조처 강화에 보복 나선 중국 이대로괜찮은가? (0) | 2023.01.10 |
설 연휴, 고속도로 교통정보와 임시선별소 위치를 미리 확인하세요! (0) | 2023.01.10 |
설날 선물용세트 추천~광고아님(내돈내산) (0) | 2023.01.10 |
2023년은 흑토끼띠 (1) | 2023.01.10 |
댓글